본문 바로가기

일상

청담 예물전문샵, '오르시아' 리뷰

여러분 안녕하세요. '킴'입니다. 이제 날이 점점 더워지고 있는데요.

저는 '죠'와 함께 열심히 결혼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웨딩홀 투어에 이어서 이번에는 웨딩박람회를 통해 계약을 하였던 예물전문샵인 '오르시아' 매장을 다녀왔습니다.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결혼을 준비하다보니 예물 또한 얼떨결에 박람회를 통해서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만약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다면 반드시 예물반지를 알아보실 때 저희처럼 무턱대로 계약을 하지 마시고 박람회를 가시기 전에 종로쪽을 가셔서 예물반지 견적을 받아보시는거를 추천드려요! 확실히 주변에 결혼을 하신 분들에게 물어보면 비슷한 반지를 맞춘다고 가정을 했을 때 종로에서 맞추는 것과 예물전문샵에서 맞추는 견적은 차이가 많이 나더라구요. 만약 예물반지에 많은 예산을 쓰실 계획이 아니신 분들은 이 부분을 잘 알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일단 저희는 먼저 '오르시아'와 계약을 진행했기 때문에 이 곳에서 예물반지를 맞추었는데요!

이 곳은 강남구청역 3번 출구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박람회 때 상담해주시던 실장님께서 청담동에 매장이 있다고 하셔서 단층짜리 건물로 있을 줄 알았는데 건물 내부에 있어서 조금은 당황하였습니다!

보통 저는 귀금속을 판매하는 곳이라면 오직 단층으로 되어 있는 매장만을 생각했는데, 오르시아는 건물 안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매장 내부에는 많은 반지들이 있었는데요. 저희는 평일에 방문을 예약하여 갔다보니 매장은 매우 한산하였습니다. 일단 매장으로 들어가면 안내데스크의 직원분께서 대기실로 안내를 해주시는데요.

대기실에는 음료와 다과가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보통 주말에는 예약이 많아서 대기시간이 길다고 하니 만약에 이 곳을 방문하실 계획이시라면 평일에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희도 평일에 방문을 해서 대기실에 잠~깐 앉아 있자마자 상담해주시는 이사님이 나오셔서 상담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저희를 상담해주셨던 분이 직책이 '이사'라고 하셔서 저희는 매우 운이 좋았다고 생각을 했는데, 오르시아를 포스팅하신 분들의 내용을 보니 다른 분들도 상담해주셨던 분들의 직책이 다 '이사'시더라구요! 만약 오르시아를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상담해주시는 분들의 직책은 '이사'라는 걸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상담을 하기 전에 먼저 매장 내에 있는 반지를 다 보여주셨어요. 거기서 저희가 마음에 드는 반지를 골라서 눈으로 보고 직접 껴보면서 가장 괜찮은 디자인 한가지를 선택을 하였습니다. 제가 상담을 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오르시아'는 각 디자인별로 반지를 30개까지만 계약을 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저희가 선택한 반지와 똑같은 디자인을 하신 신혼부부는 29 커플밖에 없다는 것에 매우 특별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반지의 전반적인 디자인을 선택하면 그 후 반지의 색깔과 사이즈 등에 대해 상담을 진행해주시더라구요.

상담을 해주시는 이사님께서 매우 친절하게 설명을 잘 해주셔서 반지를 고르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예물반지를 맞추다보니 이사님께서 많이 답답하셨을텐데 정말 친절하시더라구요! 

처음에 저는 박람회를 통해서 이 곳을 알게 되었는데요. 박람회에서 계약을 했을 때 조금은 섣불렀다는 생각이 컸기 때문에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괜히 계약했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요. 오늘 이렇게 상담을 받고 저와 '죠'가 함께 마음에 드는 반지를 고를 수 있어서 너무도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제 주변에 결혼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은 곳이 되어버렸습니다! 비록 종로보다는 견적이 비싸지만 앞으로 평생A/S와 리사이징이 가능하고 저희가 선택한 반지가 30개 밖에 만들어지지 않는 특별함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저희 고른 반지가 나오면 다시 한번 더 리뷰를 하겠습니다! 오늘의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