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간식! 단백질바 추천! '닥터유 단백질바'

오늘도 여러분께 건강한 상품 알려드릴 '킴'입니다. 저는 항상 운동을 하다보니 단백질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항상 단백질을 챙겨먹고 있습니다. 보통 우리들은 단백질을 섭취하려면 가장 먼저 '계란', '닭가슴살'을 먹어야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근데 이거는 우리가 식사를 할 때 먹는 음식입니다. 그렇다면 저는 우리가 식사를 할 때 이외에는 단백질을 섭취할 수 없을까라는 생각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저로써는 이러한 상황은 매우 가혹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제 밥 먹을 때가 아니더라도 우리가 보통 과자나 빵처럼 간식을 먹을 때에조차도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바로 '단백질바'를 통해서 섭취하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단백질바'를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제가 오늘 리뷰해볼 제품은 닥터유(Dr. You)의 '단백질바'입니다.

저는 많이 들어본 닥터유(Dr. You)가 무엇인지 잘 몰랐습니다. 하지만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저도 알게 된 사실을 여러분들과 공유해볼까합니다.  전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교수이자 오리온 회장님의 주치의셨던 유태우 박사님께서 어차피 가공 식품을 먹지 않고 살 수 없다면 조금이라도 몸에 좋은 가공 식품을 찾아먹어야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이러한 박사님의 철학이 오리온과 만나게 되면서 한국인 식습관에 맞는 영양적으로 밸런스를 추구한 식품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 식품이 바로 '닥터유(Dr. You)'입니다. 이러한 이념을 가지고 만들어진 제품을 통해 질소과자가 이제는 우리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만 끼치는 것이 아닌 영양적으로 긍정적인 역할도 할 수 있겠구나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저는 처음에 이 제품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이 제품을 먹기 시작한 것은 얼마 안됩니다. 왜냐하면 그래도 과자인데 보디빌더처럼 항상 식단에 신경을 써야하는 사람들이 과연 이 제품을 먹겠냐고 생각을 했었는데 보디빌더 선수분들도 이 제품을 드시는 것 같았습니다. 우리나라 보디빌더 국가대표인 유명한 선수분께서도 이 제품을 드시는걸 보고 '정말 이 제품은 먹어도 되는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 때부터 저도 이 제품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제품에 대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이 제품의 포장상태에 총 길이는 약 17cm 정도입니다. 보시기에는 왠지 가지고 다니기에 크기가 크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하기에 전혀 불편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 제품의 크기는 어느정도인제 보여드리겠습니다.

제품의 길이는 약 10cm정도 됩니다. 가려져서 잘 안보이실 수도 있지만 각종 견과류와 튀겨낸 듯한 렌틸콩이 알알히 박혀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단백질바에는 또 다른 반전 매력이 있습니다.

바로 초콜릿이 적당히 발라져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제품에 대해서만 보여드리면 이 제품의 영양정보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영양정보도 보여드리겠습니다. 제가 정말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단백질이 무려 '12g'이라 들어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작은 단백질바에 이 정도의 단백질량이 들어있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자 그럼 이 제품에 대한 5점만점으로 점수화하여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맛은 5점입니다. 또한 가성비측면에서도 5점입니다. 우선 이 제품의 맛은 기가 막힙니다. 5점 만점에 5점입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각종 견과류들 덕분에 고소하면서 초콜릿과 시럽 덕분에 달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견과류만 먹는 것이 조금 싫으셨던 분들은 이 제품을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맛있게 단백질을 챙겨 먹을 수 있는 좋은 간식인 것 같습니다.

겉보기에는 제품이 굉장히 딱딱할 것처럼 보이고, 이가 약한 아이들이 먹기에는 조금 부담스럽지 않을까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겉보기와 다르게 제품이 치아 잘 짤려서 이에는 전혀 부담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저도 잇몸이 약한 편이라 딱딱한 음식을 먹으면 잇몸이 잘 까지는 편입니다. 이 제품을 먹었을 때에는 잇몸에 상처가 생기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견과류와 튀긴 렌틸콩 때문인지 굉장히 식감이 좋았습니다. 처음에 닥터유의 '에너지바'를 먹었을 때에는 제 입맛에 맞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 제품도 또한 제 입에 맞지 않을꺼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정말 제 입맛에 딱 맞았습니다. 견과류만 먹으면 왠지 달달했음하는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 제품이 딱 그 아쉬움까지 해소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굉장히 고소하면서 달달해서 너무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또한 제가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앞에서도 보셨듯이 이 제품의 단백질함량이 12g이나 된다는 것은 정말 너무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제가 다른 단백질바를 먹어볼까하고 다른 제품들의 단백질바를 찾아봤습니다. 그래서 가격과 단백질함량을 고려했을 때 이 제품만큼 가성비가 좋은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이 제품은 인테넷으로 구매를 해도 되며, 먼저 시험 삼아 한 번 드셔볼까하시는 분들은 일반 마트에 가셔서 단품으로도 구매를 하실 수 있어서 이 제품을 굉장히 쉽게 접해보실 수 있다는 것이 제품의 장점이지 않을까싶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한 번 먹어볼까?' 라는 호기심으로 단품으로 구매를 해서 먹었습니다. 그 후로는 인터넷으로 구매를 해서 사먹게 되었습니다. 정말 과자를 먹고 싶은데 왠지 건강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이 '닥터유(Dr.You)의 단백질 바'를 드셔보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오늘의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